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휩쓸고 가게 되면 많은 훌륭한 아티스트들이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게 됩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슈퍼스타K를 비롯하여 K팝 스타 등등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을 통해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탄생되었는데요. 

 

오디션 프로그램의 형태가 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바뀌어 가면서 그 흐름 또한 바뀌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프로듀스101 이였죠. 프로듀스 시리즈를 통해 최종 선발 된 연습생들은 하나의 프로젝트 그룹이 되어 일정 기간을 활동하게 되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I.O.I 와 워너원, 그리고 아이즈원이 대표적인 프로젝트 그룹인데요. 프로그램 방영 기간 중 높은 시청률과 관심을 그대로 이어 큰 사랑을 받으며 정해진 기간 내에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는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가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오늘은 최근 엠넷에서 방영되었던 [걸스플래닛999 : 소녀 대전] 을 통해 프로젝트 활동을 하고 있는 케플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데뷔와 동시에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케플러는 현재 많은 일본 활동을 통해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케플러 활동기간 종료 앞두고 아쉬운 마음 이라는 주제로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 종료를 1년 앞둔 케플러

-  [걸스플래닛999 : 소녀 대전]  을 통해 활동을 시작한 케플러 
- 데뷔 앨범 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WA DA DA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

- 최근 일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
- 일본 골든 디스크에서 2관왕 달성, 두번째 싱글 앨범 판매량 10만 장 돌파 

- 하지만 2024년 7월 활동 종료 예정
- 활발한 활동과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아쉬운 마음 
-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가 어떤 활동을 펼치게 될지 기대

 

 

 

 

 

 

한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케플러
출처 - 나무위키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케플러

케플러는 10~11일 2일간 일본 효고현 고베 월드 기념홀에서 열린  ‘Kep1er JAPAN CONCERT TOUR 2023 <FLY-BY> (케플러 재팬 콘서트 투어 2023 <플라이 바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도쿄 나고야 고베 등 일본 3개 도시에서 열린 케플러의 공연은 총 6회, 5만여 명으로 운집시키며 성공적인 공연을 펼쳤는데요. 일본 현지 매체에서도 공연 실황을 보도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일본에서 공개된 두번째 싱글 앨범인 'FLY-BY'는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하며 일본의 레코드협회에서 인증하는 '골드' 인증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제37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2관왕을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처럼 한국 이외에도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케플러입니다.

 

 

 

케플러의 데뷔 사진
출처 - 노컷뉴스

 

 

 

활동 종료가 예정되어 있는 걸그룹, 향후 활동은?

케플러는 [걸스플래닛 999: 소녀 대전]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의 마지막 일자가 정해져 있는 그룹입니다. I.O.I  /  워너원 / 아이즈원과 같은 프로젝트 그룹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활동 종료는 2024년 7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플러의 일본인 멤버 히카루는 일본의 걸그룹 XG에 합류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XG는 일본 에이벡스와 재이콥스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7인조 일본 걸그룹입니다. 독특하게도 2022년 한국에서 데뷔를 하였습니다. 멤버 전원이 일본인이지만 일본 활동 보다 한국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XG는 달마시안으로 알려진 DMTN의 멤버 사이먼이 XG의 총괄 프로듀서를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케플러 멤버 히카루는 일본인 멤버이면서도 한국에서의 인지도를 뒷받침하는 아티스트인 만큼 한국에서 활동하는 일본인 그룹 XG의 콘셉트에 최적화되어 있는 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케플러
출처 - RNX 뉴스

 

 

 

이처럼 케플러는 활동 종료를 1년 정도 앞둔 상황에서 활동 종료 후 어떤 행보를 보일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데요. 지금 현재 4세대 여자아이돌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아이즈원 멤버들이 각자의 활동과 주요한 팀에 소속이 되어 영향력을 발휘하였기 때문이죠.

 

아이즈원 그리고 프로듀스 시리즈보다는 다소 아쉬운 인지도와 시청률을 기록했던 [걸스플래닛 999: 소녀 대전] 출신의 케플러이기에 케플러 그룹 활동이 종료되고 각자의 위치로 돌아가서 활동을 하였을 때 얼마만큼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은데요. 여러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케플러 멤버들을 영입하여 주축 멤버로 두고 걸그룹을 만들 계획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과연 어떤 그룹이 탄생하게 될지도 기대가 되는데요.

 

데뷔 앨범인 [FIRST IMPACT]가 WA DA DA를 비롯하여 MVSK까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케플러였던 만큼 활동기간 종료를 1년 앞둔 시점에서 벌써 아쉬움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